2021-01-07 오후 5:03:22

▲ 제1회 토론회에서 개회사를 하는 김태일 공동위원장
대구경북행정통합공론화위원회(공동위원장 김태일·하혜수)는 1월 9일(토) 13:00부터 대구경북행정통합 공론화를 위한 ‘제2차 온라인 시·도민 열린 토론회’를 개최한다.
‘대구.경북행정통합 기본계획과 쟁점’을 주제로 시·도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이번 토론회는 4시간 동안 개최되며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관심 있는 시·도민은 유튜브와 카카오 채널, 전화질문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지난 2020년 12월 19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미래상’을 주제로 개최된 ‘제1차 열린토론회’에서는 찬성과 반대, 질문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9일 열릴 토론회는 김태일공동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최재원 공론화연구팀장의 ‘행정통합 기본계획과 쟁점’ 주제발표, 패널토의, 전문가 토의 Ⅰ·Ⅱ부, 키워드 참여 방식의 ‘대구경북 행정통합 주요 쟁점 도출’ 설문조사, 최철영 공론화연구단장의 ‘제3차 열린토론회의 주요 논의 주제’ 설명, 시·도민 참가단 토의Ⅰ·Ⅱ부, 시·도민 참가단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청자 참여 전화는 053-601-6899이고, 각종 접속 채널은 △유튜브 : ‘대구경북행정통합공론화위원회’ △인스타그램 : b1dg.official △카카오톡 : ‘대구경북행정통합공론화위원회’ △홈페이지 : www.b1dg.kr 이다.
최상룡 (ks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