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반발 속 ‘경북학숙’ 환자 입소 준비

이철우 도지사 “경산 확진환자 많아 151실 경북학숙 불가피”

2020-03-03 오후 4:16:44

▲ 진량읍 소재 경북학숙 전경



진량읍 소재 경북학숙이 코로나19 경증환자 치료를 위한 생활치료센터(경산 거점)로 지정됐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지역 주민들이 반발하고 있다.

 

지난 2일 최영조 시장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2차 기자 브리핑을 통해 경북학숙의 생활치료센터 지정을 밝혔고,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부터 시청과 보건소 등 관공서에 민원이 빗발치고 있다.

 

특히, 3일에는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경산 소재 경북학숙을 생활치료센터로 지정하는 것에 반대한다는 내용의 청원 2건이 올라왔다.

 

익명의 청원인은 글을 통해 경북학숙의 위치는 3,000세대가 넘는 아파트 단지 중앙에 위치하며, 초등학교까지 직선거리로 200m도 되지 않는 위치에 있으며 바로 옆에는 약 400여 세대 아파트와 직선거리 50m도 채 떨어져 있지 않습니다.”라며,

 

반경 5km도 채 되지 않는 공간에 약 12,000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치료센터 위치는 인구밀집 지역과 떨어진 지역에 위치하는 게 정상 아닌가요?”라고 반대의 뜻을 밝혔다.

 

하지만, 주민들의 반발 속에서도 경북도와 경산시는 생활치료센터 운영 준비에 착수했다. 현재 시는 생활치료센터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시설을 점검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르면 내일부터 환자들을 입소시킬 예정이다.

 

, 이철우 도지사는 3일 열린 브리핑을 통해 경북학숙을 생활치료센터로 지정한 이유를 설명하고 주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 지사는 경산은 환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시설이 없어 151실을 마련할 수 있는 경북학숙으로 정했고,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연수원(백천동)에 추가로 70실 정도를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주변에 대학가나 생활거주시설이 많다고 해서 반발이 있는데 포항·김천·안동의료원 모두 시내 중심가에 있다. 거기는 중증 환자들이 가고 경산에는 경증 환자들이 가기 때문에 주민들께서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되고, 방역도 철저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보기

  • 시의원,도의원 잊지맙시더 (2020-03-04 오후 8:18:08)   X
    다른 의료원도 시내에 있다? 말이가 방구가 ..느그집옆에 지정해라 그람
  • 시의원,도의원 잊지맙시더 (2020-03-04 오후 8:17:53)   X
    다른 의료원도 시내에 있다? 말이가 방구가 ..느그집옆에 지정해라 그람
  • 시의원,도의원 잊지맙시더 (2020-03-04 오후 8:16:49)   X
    다른 의료원도 시내에 있다? 말이가 방구가 ..느그집옆에 지정해라 그람
  • 시장맘에안듬 (2020-03-04 오후 4:06:27)   X
    마스크 우예됀기가 쓰앵대구는 다섯장세장두장 연거푸 잘도준다드만능력없는시장시*믿고사는 우린다 바보ㅠㅠ
  • 우림 (2020-03-04 오후 3:27:38)   X
    진량 지역의 시의원, 도의원 어제 코빼기도 보이지 않더군요. 기억하겠습니다. 와서 보면, 님비현상이라고 말을 하지 못합니다. 다 같이 건강한 삶을 추구해야 할 권리가 있는데, 이것은 탁상행정입니다.
  • 남로당 (2020-03-04 오후 1:12:17)   X
    와.. 같은 도민끼리 돕고 살아야지 이걸 반대하고 지랄하네. 남로당 경북 빨갱이들...부끄럽다. 같은 국민이라는게..
  • 봉황새 (2020-03-04 오전 11:40:56)   X
    시의원님 도의원님왜 입 쳐닫고 계십니까어려울때 한 마음 한 뜻어 된다고공약 할때 생각 안납니까 경산시장이 미쳐서 날뛰면 고삐를 잡아 묶어야지 진량시민을 웃싑게 보내요재앙이 닮은 최영조 너도 할수 없구나세금으로 월급받아가면 좀 잘하세요당장~~철회하세요
  • 삼주봉황2차 주민 (2020-03-04 오전 12:40:51)   X
    경북지역 많고 많은 곳있는데 하필 여기랍니까. 코로나 확산을 막자는건지. 지역주민 의견과 절차가 있는건데 이건 빨갱이 아니고서 어떻게 무자기식 행정처리를 하는건지 도지사 경산시장 누가 뽑은 건지는 알고 생각좀 합시다. 국민을위한 정치라 입으로만 하지말고 실천하는 행동을 보이시기를 151 명의 확진자만 시민이고 삼주주민 만명은 보이질 않는답니까? 경증환자, 담당의사 삼주에 돌아다니면 여기서는 전염이 확산 안된답니까? 생각좀하고 일하세요. 머리는 생각하라고 있는거지 장식품이 아니라고요. 생각 좀 하고 일하세요.
  • 삼주봉황2차 주민 (2020-03-03 오후 10:16:39)   X
    저는 키가커서 7전8기하면 경북학숙앞입니다 2M되겠죠? 어떻게 다니고 숨쉴까요
  • 속상해 (2020-03-03 오후 10:13:34)   X
    아침에 KBS에서 나와서 인터뷰 하더만 9시지방 뉴스에는 주민들얘기는 쏙 빠지고 입소한 학생들 갑자기 퇴소한다는 얘기만 나오네요 그럼 왜 취재 나와서 인터뷰 했는지 ...
  • 진량주민2 (2020-03-03 오후 10:10:46)   X
    경북학숙 추천한 공무원 경북학숙이 위치한 주위를 알고 추천하신건지 ㅠ주민들이 이런다고 님비라 치부하지 마시고 한번더 생각해보세요
  • 조해연 (2020-03-03 오후 10:08:44)   X
    현재 지정한 생활치료센터중 근처에 3천세대아파트와 초등학교가 50m안에 있는곳은 여기 경북학숙 밖에 없습니다 지역감염 우려 되지 않나 봅니다
  • 진량주민 (2020-03-03 오후 10:06:31)   X
    대구는 구별로 마스크 주더만 우린 마스크도 하나 안주면서 너무하신거 아닌가요ㅠ
  • 이아무게 (2020-03-03 오후 8:47:32)   X
    우리뽑은 시의원 이~ 남~둘이 도이의원 배~ 입 꾹다물고 이런것들이 주민을 배신한다 꼭 기억합시다 지방선거 2년 남았어요 저것들 3명이 주민을 대표해서 농성이라도 해야지
  • 진량주민 (2020-03-03 오후 8:18:54)   X
    바로 옆에 담하나두고 아파트 바로옆에 버스정류장 그냥 대놓고 옮기는거구만 뭐하는겁니까 정말 하..... 답답 하네요
  • 진량 (2020-03-03 오후 8:07:51)   X
    진짜 보고 나면 주민들이 왜 그런지 이해가 될껍니다!가까이 있어도 너무 가까이 입니다!학생들 바로 버스타고 내리는곳 입니다! 누구라도 한번 와서 보심 이해가 될실껍니다
  • 경산아빠 (2020-03-03 오후 7:53:02)   X
    다 필요없구 기자분들 제발 이딴거 쓰지말고 같은 경산 사람이라면 제대로 된걸 보도 좀 해주소!!! 뭔놈에 나라가 확진자가 전국 2등인데.. 뉴스에 한번 나오는 적이 없노? 이게 나라가!! 경산 공무원들 당신들 전체 반성해야된다!! 이제까지 꿀빨았나? 이제 일좀 하자!!!
  • 삼주 주민 (2020-03-03 오후 7:07:00)   X
    말도 안되는소리 하지말고 당장 철회하세요미친거 아냐
  • 진량주민 (2020-03-03 오후 6:55:19)   X
    좀있음 선거하지요 진량쪽에서 표받을생각 하지마세요
  • 일도 못하는것들이 (2020-03-03 오후 6:17:14)   X
    너네 땜에 여기 주민들 정신적인 피해가 막심하다정신적피해보상비준비해놔라
  • 시러시러시러 (2020-03-03 오후 6:13:35)   X
    마스크하나 제대로 살수없고확진자 동선도 입꾹하고있으면서 어디 애들 턱밑에!말도 안되는소리마세요!!현관문도 열지못하게하고 집에만 있게해놓고 2주넘게 출근하는 엄마들마음을 알고나 지금 이러는건가요?학교가 바로옆이라니까요집이 옆이예요 학원도 마찬가지고요!!나이 많~~은 동네어르신들 아직도 마스크없이 다니세요어쩌실껀데요!!안돼요 절대안됩니다
  • 일좀똑바로하자 (2020-03-03 오후 5:59:00)   X
    다른거 할때는 윽시 느리더마 이거는 와이리 일처리 빨리하고 ㅈㄹ이고. 정례브리핑도 딸랑 두번하고 시장은 어디서 뭐하노 총리뒤꽁무니나 따라댕기고 대학교 총장만나고 댕기고 일은 제대로 안하는기 눈도장찍으로 댕기냐? 드라이브쓰루나 얼릉 만들어라! 일좀한단 소리들을라 카마. 코로나 초기부터 의사들이 드라이브쓰루해야 된다칼때 이래 될줄 몰랐냐? 제발 일좀하자!!!
  • 삼주주민 (2020-03-03 오후 5:55:57)   X
    시내 중심가..가보고 얘기하는건가..눈으로 보고 얘기를 하든지..정말 무능한 경산시..진량읍..자기들은 이동네 안사니까 저리 속편한 소리를 하는거지..니들이 와서 문앞에 통제하고 지켜라
  • 진량사람 (2020-03-03 오후 5:44:39)   X
    너거는 끋났어 미래또라이당 재앙이나 영조니나 다를거 머있노 걱정마라고 진량주민 다감염시키고 걱징말라해라 재앙이도 똑같은 말했다 시발꺼
  • 그리고 (2020-03-03 오후 4:40:52)   X
    의료원들은 애초에 거기있는 병원이고 이건 지정해서 격리해서 관리하는건데 굳이 지정을 아파트 단지내에 있는 데로 선정해서 그걸 왜 시내에 있는거랑 비교하는지 이해가 안간다. 애초에 없는데로 해야 맞는거 아니냐?
  • 생각좀 (2020-03-03 오후 4:36:00)   X
    아니 경북학숙은 리얼 그냥 아파트 안에 있는데 거길 전염병 격리시설로 쓰는게 애초에 말이 안되자나생각좀 해라 전염병 뜻 모름? 최대한 사람 없는 곳에서 해야지.. 최소 만명 이상 사는곳 한가운데에 두는게 말이 되냐? 시내 타령 하는데 시내는 상가가 많겟지 이사람들아
  • 야임마들아 (2020-03-03 오후 4:31:22)   X
    진짜 내가 이런댓글을 쓸줄이야오기싫으면 네이버나 다음에서 인공사진이라도 봐봐라 선거할때만 오지말고
  • 삼주 주민 (2020-03-03 오후 4:30:42)   X
    집이 바로 옆입니다. 아이둘도 있습니다. 그앞을 지나 학교로 학원으로 일터로 다니는 유동인구도 엄청 납니다. 지금도 밖으로 나갈 수도 없는데 더 나가지 말라는 말입니까? 아프신분들 이해는 되지만 여기 주민들 생각은 어찌 하지 않습니까?빨리 철회 해주시길 바랍니다.
  • 진량주민 (2020-03-03 오후 4:28:22)   X
    그리고, 안동의료원 근처 상가나 좀 있지 뭐가 있냐? 5km이내 1만명이 뭐야 병원관계자, 환자, 상가주변 사람들 다합쳐도 5000명이라도 되긋냐? 포항? 포항어디? 포항시내 한복판에 있냐? 거기가 시내냐? 김천은 뭐 어디? 아직 입주도 다안한 아파트 천지인 동네! 또 이야기 해보이소 도지사양반
  • 두 아이 엄마 (2020-03-03 오후 4:22:19)   X
    경북학숙 입구가 유아동 어린이집 하원차량 정차하는곳입니다. 바로 옆에는 초등학교가있구요. 경산은 뭐 하나 혜택주는것도 없이 이리치이고 저리치이는데, 노인들 많은 지역이라 반발이 약하니 무시하고 밀고나가는건가요?
  • 진량주민 (2020-03-03 오후 4:21:49)   X
    시내에 1만명이 5km 내에서 먹고자고 사냐? 말이되냐? 유동인구가 많은거지. 그리고 포항, 안동,김천 시내에 5km이내 1만명 이상 밀집되어 있는 곳이 있냐? 도지사양반 정신차리소!
  • (2020-03-03 오후 4:20:24)   X
    정신없는 도지사,경산시 국회관계자들~!!!직접와서 확인이나하고 저런소리 떠들어라정말 니들은 다른주민생각은 안하냐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