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0 오후 4:24:46
경산시가 20일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 2명과 경산에서 직장생활을 하거나 거주를 하고 있는 타 지역 확진자 2명에 대해 현재까지 파악한 이동경로를 아래와 같이 공개했다.
◆ 확진자 A 동선(경산 거주/30세/여)
2월 9일(일) – 신천지 교회 31번 확진자와 접촉
2월15일(토) - 시지 닥터필 의원 방문
2월16일(일) - 발열 및 손발저림 발생
2월16일(일) 09:00 – 대구메트로병원 방문(자가이동)
2월17일(월) 09:10 – 대구 예일이비인후과에서 독감 검사실시(자가이동)
2월18일(화) 09:10 – 미래연합의원(사동) 방문
2월19일(수) 09:10 – 경산시 보건소 선별진료소 방문
2월20일(목) - 양성판정 후 포항의료원 음압병실 입원
◆ 확진자 B 동선(경산 거주/20세/여)
2월10일(월) ~ 2월17일(월) – 신천지 교회 방문(자가이동)
2월12일(수) - 발열, 근육통 발생
2월19일(수) 11:00 – 혜화연합의원(옥곡동) 내원, 보건소 선별진료소 이동
2월20일(목) – 양성 판정 후 포항의료원 음압병실 입원
◆ 확진자 C 동선(대구 거주/49세/남/경산시 공무원)
2월17일(월) - 발열, 몸살 증상 발생
2월18일(화) - 중국 연태시정부 한국경제협력센터 관계자 일정(시의회·경산시체육회, 체육시설 등 방문)
2월19일(수) 13:20 – 경산시 보건소 선별진료소 방문
2월20일(목) – 양성 판정 후 포항의료원 음압병실 입원
◆ 확진자 D 동선(주소 : 상주, 거주: 경산/22세/여)
2월19일(수) 09:00 – 발열, 어지러움증 발생
2월19일(수) 14:30 – 경산역 도착(택시 이용)
2월19일(수) 16:30 – 상주역 도착
2월19일(수) 17:00 – 상주시 보건소 선별진료소 방문(택시 이용)?양성판정
2월19일(목) – 안동의료원 음압병실 입원
시 관계자는 “현재 경산시는 감염자가 방문했던 모든 시설과 경산시의회 의장실, 경산시청 부시장실, 하양읍행정복지센터 산업팀·건설팀(2층) 등과 감염자와 접촉이 있었던 41명에 대해 폐쇄, 소독 및 자가격리 조치를 했다.”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각종 행사·축제 연기 및 취소, 공공 다중이용시설 폐쇄 등 강력하게 대처하는 한편 정부와 시의 대응을 믿고 각종 유언비어 등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혼란에 빠지지 않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