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1인 미디어 육성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다양한 육성사업 성과 공유하고 산업계 의견 청취

2021-12-06 오후 1:47:07

▲ 게임산업과 1인 미디어 육성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성과보고회가 지난 3일 경북TP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경산시와 ()경북테크노파크 경북글로벌게임센터는 지난 3일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 경북 지역기반 게임산업 및 1인 미디어 콘텐츠산업 육성사업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지역 게임 기업 대표, 게임산업 4기 서포터즈,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료생 등이 참여한 이날 성과보고회는 게임산업 및 1인 미디어 콘텐츠 산업 성과 발표 게임산업 4기 서포터즈 해단식 1인 미디어 콘텐츠 산업 수료생 DIA TV 파트너 계약체결 발표 등을 통해 콘텐츠 육성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산업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올해 시는 게임산업 육성과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게임 제작 지원, 프로그래밍 교육 등 인력양성, 게임잼·게임대회 개최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 4기 서포터즈(경글이)SNS 홍보와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 등 활동을 전개했다.

이와 함께 시는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양성 및 유튜브 제작 시민교육을 추진했다.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수료생 가운데 3명이 DIA TV와 파트너 체결을 맺어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앞두고 있다.

 

홍미숙 전략사업추진단장은 시시때때로 변화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 속에 게임산업과 미디어 콘텐츠 산업은 지역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핵심 산업이다. 청년들이 경산에서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