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31 오후 5:55:05
경상북도는 3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광재 사무총장)가 주관해 진행한 민선 7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 등급인 SA, 개별평가 전 분야 S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EC%9D%B4%EC%B2%A0%EC%9A%B0_%EB%8F%84%EC%A7%80%EC%82%AC2.jpg)
▲이철우 경북도지사
전국 17개 시도 중 경북, 인천, 대전, 충남, 전남 등 5개 시도가 종합 최우수인 SA로 평가를 받았다.
경북도는 세부지표 평가에서도 ▷공약이행완료 ▷2021년 목표달성분야 ▷주민소통분야 등 3개 전 분야에서 모두 최우수를(SA) 받았다.
이는 경북도와 충남도, 전남도 등 3개 시ㆍ도 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변해야 산다는 신념을 갖고 도민을 위한 길이 무엇인가를 고민하면서 앞으로 나아간 결과를 평가받은 것 같아 무엇보다도 감사하다”며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남은 임기 동안 도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100% 완료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는 민간단체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해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25일까지 5개 분야 ▲공약이행완료(100점) ▲2021년 목표달성(100점) ▲주민소통분야(100점) ▲웹소통분야(Pass/Fail) ▲공약 일치도(Pass/Fail) 평가지표에 대해 시·도 홈페이지 모니터링, 평가에 대한 소명자료 제출, 최종 평가 등을 통해 결과를 3월 31일 발표했다.
최상룡 (ks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