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19 오후 2:56:26

▲ 18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지역 의료급여수급자 대상 '제도 안내 및 부정수급 방지 교육'이 열렸다.
경산시는 18일 시청별관에서 의료급여제도 안내 및 부정수급 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100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의 주요 내용과 의료 기관 이용 절차, 선택 의료급여 기관 제도, 건강관리 방법 등을 안내해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또, 국민기초생활 수급자의 부정수급을 예방하기 위해 소득 재산 변동 시 신고 사항, 근로소득 발생 및 가족관계 변동에 따른 신고 절차 등도 안내했다. 실제 부정수급 사례를 소개하며 미신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급여 환수 및 행정 처분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교육에 참석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는 “처음으로 의료급여 대상자가 되어 제도 이용 방법이 어려웠는데 자세한 안내를 통해 의료기관 이용 절차와 주의사항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현옥 복지정책과장은 “의료급여제도는 필요한 서비스를 적절하게 이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번 교육이 제도 이해를 높이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경산시는 앞으로도 의료급여 수급자의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