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8 오후 12:54:45
.jpg)
▲ 경상북도 주관 2024년도 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경산시립도서관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
경산시립도서관이 경상북도 주관 ‘2024 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도내 42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예산, 장서, 사서, 공간, 서비스, 협력, 경영계획, 우수사례 등 8개 항목, 13개 지표를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경산시립도서관은 장서의 충실성, 도서대출 증가율, 프로그램 참여자 증가율, 도서관 운영계획 수립 및 수행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공간 및 시설 혁신과 AR·VR 체험존 운영 사례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문영애 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 직원들의 노력이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서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