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4 오후 5:03:40

경산시는 1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4년 농식품 수출정책 평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과 상사업비 3천만원을 수상했다.
농식품 수출정책 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전년도 농식품 수출 정책 및 실적을 평가하여 우수 시·군을 시상한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산시는 세계적 경제위기 등으로 수출 환경이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전년 대비 수출액이 13%나 증가하였고, 지속적으로 수출상담회에 참여하는 등 수출달성도와 수출기반 조성, 해외시장 개척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전문수출단지 추가 지정을 통해 여러 생산단체와 수출간담회를 개최하여 생산단체들의 수출시장 신규진출을 이끌어 내는 등의 수출 촉진 노력을 인정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이희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최우수상 수상으로 명실상부한 농산물 수출 선도 지자체임이 다시 한번 확인되었으며, 기존의 성과를 바탕으로 농산물 수출 전문단지 조성 및 다양한 정책지원을 통하여 농업 혁신을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상룡 (ksinews@hanmail.net)